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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 엔진에서 캐릭터 애니메이션을 불러올 때 메테리얼 연결 방법

by jtam 2023. 3. 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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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 애니메이션을 불러올 때 메테리얼 연결 방법

언리얼 엔진에서 캐릭터 애니메이션을 불러올 때, 일부분의 메테리얼이 빠져서 불러와질 경우, 애니메이션을 베이크한 후, 해당 부분에 맞는 메테리얼을 선택하여 연결해주어야 한다는 것을 알고 계셨나요?

캐릭터 모델이 메테리얼과 함께 불러와졌을 때는, 모델과 메테리얼, 텍스쳐가 함께 불러와져야 모든 부분이 제대로 적용됩니다. 따라서, 모델과 메테리얼, 텍스쳐가 함께 불러와져 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일부분의 메테리얼이 빠져서 불러와졌을 경우, 애니메이션을 베이크한 후, 해당 부분에 맞는 메테리얼을 선택하여 연결해주어야 합니다. 이후에는 애니메이션을 다시 적용하면, 모든 부분에 메테리얼이 적용됩니다.

하지만, 메테리얼을 연결한 후에 애니메이션을 베이크하면, 메테리얼이 적용되지 않은 애니메이션을 베이크하게 되므로, 애니메이션을 베이크하기 전에 메테리얼을 먼저 연결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언리얼 엔진에서 캐릭터 애니메이션을 불러올 때, 모든 부분이 제대로 적용되도록 모델과 메테리얼, 텍스쳐가 함께 불러와졌는지 확인하시고, 일부분의 메테리얼이 빠져서 불러와졌을 경우에는 애니메이션을 베이크하기 전에 해당 부분에 맞는 메테리얼을 선택하여 연결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캐릭터 애니메이션을 불러올 때 메테리얼 연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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