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ES?
ACES(Adademy Color Encoding System)는 영화, 방송 및 디지털 콘텐츠 제작 분야에서 사용되는 고급 컬러 매니지먼트 시스템입니다. 이 시스템은 색상, 밝기, 대조 등의 색 과학적인 요소를 표준화하여 콘텐츠 제작의 컬러 일관성과 호환성을 향상시키는 목적으로 개발되었습니다. ACES는 선진적인 컬러 과학에 기반한 오픈 소스 표준이며, 산업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ACES는 일반적으로 3가지 단계로 구성됩니다.
1 입력 장치에서의 색상 과학을 정의하는 "Input Transform"을 수행합니다.
이 단계에서는 다양한 카메라와 색공간에서 촬영된 영상을 표준화된 ACES 공간으로 변환합니다. 이를 통해, 색상, 밝기, 대조 등의 색 과학적인 요소를 표준화하고, 콘텐츠 제작의 컬러 일관성을 향상시킵니다.
2 ACES 공간에서 필요에 따라 컬러 그레이딩 및 조정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이 단계에서는 컬러 그레이딩, 컬러 코렉션, 컬러 매치 등의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3 "Output Transform"을 사용하여 컨텐츠를 다양한 출력 장치에 맞게 변환합니다. 이 단계에서는 여러 다양한 디스플레이 장치, 출력 장치, 화면 크기 등의 요소를 고려하여 컨텐츠를 최적의 출력 형태로 변환합니다.
ACES는 다양한 산업 전문가들이 함께 개발한 오픈 소스 표준이며, 산업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ACES는 영화 및 방송 산업에서 널리 사용되며, 이를 지원하는 다양한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제품이 개발되어 있습니다. ACES를 사용하면 컬러 매니지먼트를 보다 일관되고 정확하게 수행할 수 있으며, 다양한 색상 공간 간의 호환성을 보다 쉽게 제어할 수 있습니다.
ACES / Rec.709 / DCI-P3 / sRGB / Adobe RGB / ACES
ACES는 디지털 영상 제작 분야에서 사용되는 컬러 매니지먼트 시스템으로, 이 분야에서는 기존에도 다양한 컬러 매니지먼트 시스템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 중에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1. Rec.709: HDTV에서 사용되는 색공간 표준입니다. 이 표준은 SDTV에서 사용되던 Rec.601 표준을 대체하였으며, 대부분의 HDTV 콘텐츠에서 사용됩니다.
2. DCI-P3: 극장용 디지털 영화 프로젝터에서 사용되는 색공간 표준입니다. 이 표준은 Rec.709에 비해 더 넓은 색상 범위를 지원하며, 디지털 영화 제작에서 많이 사용됩니다.
3. sRGB: 웹 및 디스플레이에서 사용되는 색공간 표준입니다. 이 표준은 Rec.709와 거의 동일한 색상 범위를 지원하며, 대부분의 웹 및 디스플레이 콘텐츠에서 사용됩니다.
4. Adobe RGB: 인쇄 및 그래픽 디자인 분야에서 사용되는 색공간 표준입니다. 이 표준은 sRGB에 비해 더 넓은 색상 범위를 지원하며, 인쇄 및 그래픽 디자인에서 많이 사용됩니다.
ACES는 이러한 컬러 매니지먼트 시스템들과 비교해서, 더 넓은 색상 범위를 지원하고, 색상 과학적인 요소를 표준화하여 컬러 일관성과 호환성을 향상시키는 것이 특징입니다. 따라서, 다양한 색상 공간 간의 호환성을 보장하고, 효율적인 컬러 매니지먼트를 위해 ACES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비교군 중 ACES의 장단점
ACES는 다른 컬러 매니지먼트 시스템과 비교해서 다음과 같은 장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장점:
1. 더 넓은 색상 범위를 지원하며, 디지털 영상 제작 분야에서 더 많은 색상 표현이 가능합니다.
2. 색상 과학적인 요소를 표준화하여, 컬러 일관성과 호환성을 향상시킵니다.
3. 오픈 소스 표준이며, 전 세계적으로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4. 다양한 디스플레이 장치 및 출력 장치와 호환성이 높아, 다양한 출력 환경에서 일관된 컬러 표현이 가능합니다.
단점:
1. 기존의 다른 컬러 매니지먼트 시스템과 호환성이 낮을 수 있습니다.
ACES는 여러 디지털 영상 제작 분야에서 사용되는 컬러 매니지먼트 시스템 중 하나입니다. ACES는 다른 컬러 매니지먼트 시스템과 호환성이 떨어지지 않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ACES를 지원하지 않는 시스템이나 소프트웨어도 있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ACES를 지원하지 않는 일부 디지털 카메라나 비디오 편집 소프트웨어에서는 ACES 색상 공간으로의 직접적인 출력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ACES 색상 공간으로 변환하는 과정이 필요하며, 이로 인해 출력 품질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또한, 일부 출력 장치나 디스플레이 장치에서는 ACES 색상 공간을 지원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ACES로 작업한 콘텐츠를 출력할 때 색상 변환 과정이 필요하며, 이로 인해 색상 일관성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ACES는 다른 컬러 매니지먼트 시스템과 비교해서 호환성이 높은 편이며, ACES를 지원하는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가 점점 더 많아지고 있습니다.
2. 다른 컬러 매니지먼트 시스템에 비해 높은 컴퓨팅 자원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3. 초기 설정이 복잡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장단점을 고려하여, ACES를 사용할 때는 이러한 특징을 잘 파악하고, 각각의 상황에 맞게 적절한 선택을 해야 합니다.
아래는 아카데미에서 소개하고 있는 ACES.
https://www.oscars.org/science-technology/sci-tech-projects/aces
AC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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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ww.oscars.org
WHAT IS ACES?
The Academy Color Encoding System (ACES) is the industry standard for managing color throughout the life cycle of a motion picture or television production. From image capture through editing, VFX, mastering, public presentation, archiving and future remastering, ACES ensures a consistent color experience that preserves the filmmaker’s creative vision. In addition to the creative benefits, ACES addresses and solves a number of significant production, post-production, delivery, and archiving problems that have arisen with the increasing variety of digital cameras and formats in use, as well as the surge in the number of productions that rely on worldwide collaboration using shared digital image files.
"ACES란 무엇인가요?"
The Academy Color Encoding System (ACES)은 영화나 TV 제작의 생명 주기 동안 색상을 관리하기 위한 산업 표준입니다. 이미지 캡처부터 편집, VFX, 마스터링, 공개 프리젠테이션, 보관 및 재마스터링까지, ACES는 영화 제작자가 만든 창조적인 비전을 보존하는 일관된 색상 경험을 보장합니다. 창조적인 이점 외에도, ACES는 사용되는 디지털 카메라와 포맷의 다양성이 증가하면서 발생한 중요한 제작, 후제작, 전송 및 보존 문제를 해결합니다. 또한, 공유 디지털 이미지 파일을 사용하여 전 세계적인 협력에 의존하는 제작 수가 증가함에 따라 ACES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합니다.
ACES is a free, open, device-independent color management and image interchange system that can be applied to almost any current or future workflow. It was developed by hundreds of the industry’s top scientists, engineers and end users, working together under the auspices of the Academy of Motion Picture Arts and Sciences.
ACES는 거의 모든 현재 및 미래의 워크플로에 적용될 수 있는 무료, 오픈, 기기 독립적인 컬러 매니지먼트 및 이미지 교환 시스템입니다. 이 시스템은 영화 예술과 과학 아카데미의 후원 아래 수백 명의 최고 과학자, 엔지니어 및 최종 사용자들이 함께 개발하였습니다.

ACES 1.0 was the first production-ready release of the system, the result of over 10 years of research, testing and field trials. It includes support for a wide variety of digital and film-based production workflows, visual effects, animation, final delivery and archiving. The most current release version, ACES 1.2, clarifies some specifications and addresses a few user-generated comments and requests and is being widely used around the globe. ACES 2.0, currently in development, will simplify and add support for additional workflows. It is being created using our open and transparent ACESNext Virtual Working Group development process and is expected to be available in 2021.
ACES 1.0은 10년 이상의 연구, 테스트 및 현장 시험의 결과로 나온 첫 번째 제작용 릴리스입니다. 이 시스템은 다양한 디지털 및 필름 기반 제작 워크플로, 비주얼 이펙트, 애니메이션, 최종 전달 및 보존을 지원합니다. 최신 릴리스 버전인 ACES 1.2는 몇 가지 사양을 명확히하고 몇 가지 사용자 생성 코멘트와 요청 사항을 해결합니다. 현재 ACES 2.0은 추가적인 워크플로 지원을 간소화하고 추가할 예정이며, 개발 프로세스로서 개방적이고 투명한 ACESNext Virtual Working Group을 사용하여 2021년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WHAT PRODUCTIONS HAVE USED ACES?
There have been many significant and successful uses of ACES in motion pictures, television, documentaries, commercials and even VR. For a partial list of motion picture and television productions, please visit ACESCentral.com
"ACES를 사용한 제작물은 어떤 것들이 있나요?"
ACES는 영화, TV, 다큐멘터리, 광고, 심지어 VR까지 많은 작품에서 중요하고 성공적으로 사용되어왔습니다. 영화와 TV 제작의 일부 목록을 보려면 ACESCentral.com을 방문해주세요.
WHAT PROBLEMS DOES ACES 1.2 SOLVE?
Today’s motion pictures and television shows are complex collaborative efforts, involving many separate companies using digital image capture, image creation and editorial workflows that are much more difficult to integrate than film-based workflows.
"ACES 1.2가 어떤 문제를 해결하나요?"
오늘날의 영화와 TV 쇼는 매우 복잡한 공동 작업이며, 디지털 이미지 캡처, 이미지 생성 및 편집 워크플로우를 사용하는 많은 별개의 회사가 참여합니다. 이는 필름 기반 워크플로우보다 훨씬 통합하기 어려운 문제입니다.
On a typical production there might be half a dozen different digital cameras as well as a film camera in use, all recording to different devices and media using different data formats. During post-production, especially on major motion pictures, multiple facilities may be engaged for editing, visual effects, mastering and other work. Digital image files arrive at these facilities in any of a dozen (or more!) formats and color encoding schemes, often without essential metadata. At the end of the process, studio deliverables could range from large-screen film prints to mobile device encodings.
일반적인 제작에서는 여러 다른 디지털 카메라와 필름 카메라가 사용되며, 각각 다른 장치와 미디어를 사용하여 다른 데이터 형식으로 기록됩니다. 특히 대형 영화에서는 편집, 비주얼 이펙트, 마스터링 및 기타 작업을 위해 여러 시설이 참여할 수 있으며, 디지털 이미지 파일은 종종 필수 메타데이터 없이 12개 이상의 형식과 색상 인코딩 방식 중 하나로 제공됩니다. 프로세스를 마칠 때, 스튜디오에서 생산되는 산출물은 대형 스크린 필름 출력물부터 모바일 기기 인코딩까지 다양합니다."
All along the way, the integration challenges increase – and on the horizon there are undoubtedly emerging technologies and new all-digital distribution platforms that will add complexities of their own.
이에 따라, 통합 문제는 더욱 복잡해지며, 미래에는 분명 새로운 디지털 유통 플랫폼과 신기술이 추가로 등장하여 그들만의 복잡성을 더할 것입니다.
ACES 1.2 solves numerous integration challenges by enabling consistent, high-quality color management from production to distribution. It provides digital image encoding and other specifications that preserve the latitude and color range of the original imagery, allowing the highest-quality images possible from the cameras and processes used. Equally important, ACES 1.2 establishes a common standard so deliverables can be efficiently and predictably created and preserved. ACES 1.2 enables filmmakers to manage the look of a production today and into the future.
ACES 1.2는 제작부터 배급까지 일관되고 고품질의 색상 관리를 가능하게 함으로써 다양한 통합 문제를 해결합니다. 이는 원래 이미지의 라티튜드와 컬러 범위를 보존하는 디지털 이미지 인코딩 및 기타 사양을 제공하여 사용된 카메라 및 프로세스에서 가능한 최고 품질의 이미지를 제공합니다. 또한 ACES 1.2는 공통 표준을 설정하여 산출물을 효율적이고 예측 가능하게 생성하고 보존할 수 있도록 합니다. ACES 1.2는 영화 제작자가 오늘과 미래에 걸쳐 제작물의 룩을 관리할 수 있게 합니다.
WHAT ARE THE BENEFITS OF ACES 1.2 FOR SPECIFIC USERS?
Virtually everyone involved in production, post-production and archiving can enjoy ACES benefits.
ACES 1.2의 이점은 제작, 포스트 프로덕션 및 아카이빙에 참여하는 거의 모든 사람들이 누릴 수 있습니다.
For cinematographers, colorists and digital imaging technicians, ACES 1.2 preserves creative intent from on-set capture to presentation by:
시네마토그래퍼, 컬러리스트 및 디지털 이미징 기술자들에게는 ACES 1.2가 다음과 같은 창작 의도를 보존함으로써 현장 캡처에서 발표까지의 모든 과정에서 이점을 제공합니다:
Eliminating uncertainty between on-set look management and downstream color correction through standardized viewing transforms and equipment calibration methods
Preserving the full range of highlights, shadows and colors captured on set for use throughout post-production and mastering
Simplifying the matching of images from different cameras
Providing a means to repurpose source materials when creating alternate deliverables
For visual effects and other post-production facilities, ACES 1.2 streamlines digital workflows by:
- 표준화된 뷰잉 변환 및 장비 캘리브레이션 방법을 통해 현장 룩 관리와 하류 컬러 보정 사이의 불확실성을 제거합니다.
- 후처리 및 마스터링 전체에 걸쳐 캡처된 하이라이트, 그림자 및 색상의 전체 범위를 보존하여 사용합니다.
- 서로 다른 카메라에서 이미지를 일치시키는 것을 단순화합니다.
- 대체 전달물을 생성할 때 소스 자료를 재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비주얼 이펙트 및 기타 포스트 프로덕션 시설에서 ACES 1.2는 다음과 같은 이점을 제공하며 디지털 워크플로우를 간소화합니다:
Simplifying the interchange of unfinished motion picture imagery
Providing a standard color management architecture that can be shared by hardware and software vendors
Eliminating uncertainty associated with undocumented or poorly documented file formats and color encodings
Establishing standards for metadata
For producers and studios, ACES 1.2 reduces production costs and enables future-proofed archiving by:
- 미완성 영화 이미지의 교환을 단순화합니다.
-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공급 업체가 공유할 수 있는 표준 컬러 관리 아키텍처를 제공합니다.
- 문서화되지 않거나 잘못 문서화된 파일 형식 및 컬러 인코딩과 관련된 불확실성을 제거합니다.
- 메타데이터에 대한 표준을 설정합니다.
제작자 및 스튜디오에게는 ACES 1.2가 생산 비용을 절감하고 미래 지향적인 아카이빙을 가능하게 하므로 이점을 제공합니다.
Providing a free, open-source color and look management architecture that can be shared by vendors whose hardware and software products are used on set and in post-production
Ensuring digital assets can be repurposed to take advantage of future high-dynamic-range, wide-color-gamut display devices
Ensuring the archive contains the highest fidelity digital source master possible, representing the digital equivalent of the “finished negative”
제작 및 포스트 프로덕션에서 사용되는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제품을 공유할 수 있는 무료 오픈소스 컬러 및 룩 관리 아키텍처를 제공합니다.
미래의 고다이내믹 레인지 및 와이드 컬러 감지 디스플레이 장치를 활용하기 위해 디지털 자산을 재활용할 수 있게 합니다.
디지털 완성 네거티브에 해당하는 최고의 피디지털 소스 마스터가 보존되어 아카이빙에 최대한 충실하게 담길 수 있도록 보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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