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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w/maya & 3dsmax

my23’009 Everything on how to move the pivot point in Maya. ; activate pivot, 피봇 움직이기, orbiting object,

by jtam 2023. 4.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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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ya Tutorial: Everything on how to move the pivot point in Maya.

Date: 2023-04-12 wed
my23’009
Everything on how to move the pivot point in Maya.
Tutor: cg jc Tools
for: my23’007
에서 피봇을 0.0.0으로 바로 가져가고 싶고, 피봇정확하게 알려고 강의 찾아보았다.

Ref: https://www.youtube.com/watch?v=nl51Rjj8Tqs

File: my23'007_uvmapping_with_uveditor.mb

문제 상황: 하얀 영역 안으로 이미지를 들이거나, uv를 이미지 영역까지 맞추고 싶음.

 

만약 orbiting 하는 물체를 만들고 싶을 때,
복제한 피봇을 중심의 오브제에 가져오더라도,
정확하게 센터에서 회전하는지는 알 수 없다.
이 값을 정확하게 하려면.

Display > transform display > local rotation axes
설정을 켜면 정확하게 알고자 하는 오브제의 중심을 알 수 있다.

이제 orbit 하고자 하는 오브제의 피봇을 우리가 정확하게 알아낸 중심에 위치시키면 정확한
orbiting
을 할 수 있다.

한 오브제를 다른 오브제에 스냅하려면

w이동툴 모드에서 v키를 누르고 중앙 마우스 클릭으로 다른 오브제를 클릭하면 된다.

 

만약에 피봇을 특정 축으로만 움직이면,

1)    Activate pivot by d

2)    Nudge one axis 한 축으로만 움직이기

3)    그리고 나서 스냅 후에 움직여보면, 특정 축으로만 이동

실린더를 중심으로 도는 두 구를 그룹으로 묶는다 G

두 오브제 그룹을 선택하고 뷰어를 보면 센터가 보이는데, 이걸
modify> center pivot
할 수도 있다.

하지만 우리는 여기서 실린더의 중심을 찾아내고,

Display > tramsform display > local rotation axesd

Pivot을 잡고 실린더의 중앙으로 움직여준다.
이제 중심을 회전시키면 중앙이 돌아가는 게 보인다.

이제 두 구 세트를 실린더에 페어런팅 해야 한다.

그냥 그 두 그룹을 잡고, 중앙 클릭 한 후, 실린더에 드래그 드롭하면 된다.

 페어런팅이 되었다.

이제 한번에 돌아가기도 하고,
따로따로 자유자재로 움직일 수도 있다.

 

만약 orbiting 하는 물체를 만들고 싶을 때,
복제한 피봇을 중심의 오브제에 가져오더라도,
정확하게 센터에서 회전하는지는 알 수 없다.
이 값을 정확하게 하려면.

Display > transform display > local rotation axes
설정을 켜면 정확하게 알고자 하는 오브제의 중심을 알 수 있다.

 

이제 orbit 하고자 하는 오브제의 피봇을 우리가 정확하게 알아낸 중심에 위치시키면 정확한
orbiting
을 할 수 있다.

 

한 오브제를 다른 오브제에 스냅하려면

w이동툴 모드에서 v키를 누르고 중앙 마우스 클릭으로 다른 오브제를 클릭하면 된다.

 

만약에 피봇을 특정 축으로만 움직이면,

1)    Activate pivot by d

2)    Nudge one axis 한 축으로만 움직이기

3)    그리고 나서 스냅 후에 움직여보면, 특정 축으로만 이동

실린더를 중심으로 도는 두 구를 그룹으로 묶는다 G

두 오브제 그룹을 선택하고 뷰어를 보면 센터가 보이는데, 이걸
modify> center pivot
할 수도 있다.

하지만 우리는 여기서 실린더의 중심을 찾아내고,

Display > tramsform display > local rotation axesd

Pivot을 잡고 실린더의 중앙으로 움직여준다.
이제 중심을 회전시키면 중앙이 돌아가는 게 보인다.

이제 두 구 세트를 실린더에 페어런팅 해야 한다.

그냥 그 두 그룹을 잡고, 중앙 클릭 한 후, 실린더에 드래그 드롭하면 된다.

 페어런팅이 되었다.

이제 한번에 돌아가기도 하고,
따로따로 자유자재로 움직일 수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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