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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w/maya & 3dsmax

maya qna 노멀벡터, 투영 벡터

by jtam 2023. 5.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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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멀 벡터와 대비되는 개념이 투영 벡터라고 했잖아? 그럼 노멀 벡터는 보통 표면에 관한 거고, 투영 백터는 라이트나 셰이드와 관련된거네? 그럼 마야에서 투영벡터와 관련된 메뉴가 있어?

네, 맞습니다! 노멀 벡터(Normal Vector)는 보통 표면(normal surface)의 방향을 가리키는 벡터입니다. 반면, 투영 벡터(Projection Vector)는 빛이나 그림자와 같은 것과 관련이 있으며, 특정 방향으로 나아가는 벡터를 의미합니다.

마야에서 투영 벡터와 관련된 메뉴로는 "Edit Mesh" 메뉴 내의 "Transform Component" 옵션을 사용하여 개별적인 선택된 구성 요소를 변형하거나, "Modify" 메뉴 내의 "Deformer" 옵션을 사용하여 변형된 구성 요소를 조작할 수 있습니다. 또한, "Create" 메뉴 내의 "Cameras" 옵션에서 카메라를 만들고, "Rendering" 메뉴 내의 "Render Settings" 옵션에서 렌더링 설정을 조정하여 투영 벡터와 관련된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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